- 자주하는 질문
- 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 (BLE 모듈)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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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신팩이 도어락에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한 후, 게이트맨 액세스 앱에서 '새 장치 추가'를 눌러 통신팩의 QR코드를 스캔 후 다음 화면이 나오면 도어락에서 아래 순서대로 눌러줍니다.
① *도어락 키패드 터치
② 등록된 비밀번호 입력
③ R버튼(건전지 덮개면 위치)
④ 7 → # 입력
위 과정을 마치고 앱에서 안내해주는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통신팩 등록이 완료됩니다.
※모델에 따라 등록법이 상이하므로 정확한 변경 방법은 제품 매뉴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게이트맨 액세스 등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서 앱 삭제 및 통신팩 제거로 게이트맨 액세스 연동을 해제하려고 했지만, 여전히 오류가 발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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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액세스 등록이 완료되면, 마스터 모드로 전환됩니다.
일반 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앱 초기화와 도어락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.
먼저 게이트맨 액세스 앱을 초기화한 뒤, 도어락도 초기화해주셔야 합니다.
① 앱 초기화: 게이트맨 액세스 설정(톱니바퀴 모양) → 도어락 설정 → 공장 초기화
*초기화를 실행할 경우 도어락은 초기 설정으로 복원되며, 현재 등록된 모든 사용자는 해당 도어락에 대한 권한을 잃게 됩니다.
② 도어락 초기화(마스터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변경): 도어락에 비밀번호 입력 → R → 6 → # → 1 → # → 새로운 비밀번호 → # → 새로운 비밀번호 재입력 → R
*일반 모드로 변경 시,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모든 지문, 카드키, 비밀번호, 홈 네트워크 연동은 삭제됩니다.
※ 만약 게이트맨 액세스 연동 해제를 위해 임의적으로 통신팩을 제거하거나 액세스 앱을 삭제했다면, 메인 PCB와 통신팩 교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유상 서비스에 해당합니다. - Gateman Access 계정을 만들려고 하는데 인증 메일이 안와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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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제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를 기입했는지 확인 후,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 주세요.
- 도어락 마스터 비밀번호 등록/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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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액세스 마스터 비밀번호는 보안상의 이유로 도어락 자체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.
(일반 사용자 출입 비밀번호의 경우 게이트맨 액세스 앱에서만 변경 가능)
① *도어락 키패드 터치
② 마스터 비밀번호
③ R버튼(건전지 덮개면 위치)
④ 1 → # → 새로운 마스터 비밀번호 → 새로운 마스터 비밀번호 재입력 → #
※모델에 따라 등록법이 상이하므로 정확한 변경 방법은 제품 매뉴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우리 가족이 안전하게 귀가했는지 알림을 받을 수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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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, 게이트맨 액세스 '스마트 알림' 기능으로 출입 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등록된 출입 방식(지문, 카드키, 앱 등)과 사용자 이름 및 사진을 통해 명확한 사용자 식별이 가능합니다. - 사용자 맞춤형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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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래 방법으로 원하는 누구에게나 개별 맞춤형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*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한 후 '사용자 추가 - 개인용 비밀번호 등록'을 통해 원하는 비밀번호 설정 및 출입 스케줄 설정
※출입 스케줄 설정이란?
- 제공하는 비밀번호로 임시 출입만 가능하도록 하거나 특정 시간대에만 출입 허용 또는 항상 출입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며, 별도의 설정 변경이 없을 시 기본 설정은 '항상'으로 적용됩니다.
- 예시: 함께 거주하는 자녀에게 비밀번호 제공 시 '항상'으로 설정
내가 부재 중일 때, 렌탈 케어 정기 점검을 위해 방문하시는 분께 비밀번호 제공 시 '임시 출입' 또는 '주기적으로 출입' 선택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설정 가능 - 카드키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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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물 카드키를 준비하신 후, '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 클릭 - 사용자 추가 - 카드키 등록'을 선택하여 앱 안내에 따라 카드키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.
※모델에 따라 등록법이 상이하므로 정확한 변경 방법은 제품 매뉴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지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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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 클릭 - 사용자 추가 - 지문 등록'을 선택하여 앱 안내에 따라 출입하실 분의 지문을 도어락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.
※모델에 따라 등록법이 상이하므로 정확한 변경 방법은 제품 매뉴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앱으로 사용자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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앱 관리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만 비밀번호 변경 권한이 있습니다.
①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 터치(사용자 목록)
② 비밀번호 변경을 적용할 대상 클릭
③ 비밀번호 - 비밀번호 관리 - 원하는 비밀번호 설정(숫자 6자리만 가능)
④ 저장 - 게이트맨 액세스 연동을 해제하고, 도어락 자체로만 원래대로 복구해서 사용하고 싶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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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액세스 앱을 초기화한 뒤, 도어락도 초기화해주셔야 합니다.
① 앱 초기화: 게이트맨 액세스 앱 설정(톱니바퀴 모양) → 도어락 설정 → 공장 초기화
*초기화를 실행할 경우 도어락은 초기 설정으로 복원되며, 현재 등록된 모든 사용자는 해당 도어락에 대한 권한을 잃게 됩니다.
② 도어락 초기화 (마스터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변경): 도어락에 비밀번호 입력 → R → 6 → # → 1 → # → 새로운 비밀번호 → # → 새로운 비밀번호 재입력 → R
*일반 모드로 변경 시,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모든 지문, 카드키, 비밀번호, 홈 네트워크 연동은 삭제됩니다.
(※ 초기화 이후 홈네트워크 재 연동을 위한 A/S 접수는 유상 서비스에 해당됩니다.) - 집 밖에서도 게이트맨 액세스 앱으로 도어락을 관리하고 싶어요. (원거리 사용 관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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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과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를 연결하면 외부 및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도어락 관리가 가능합니다.
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 구매 문의는 1577-1919로 전화해 주세요. -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 연결하는 방법이 헷갈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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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에 노란색 램프가 점등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.(설정된 비밀번호 대소문자 구분하여 확인)
※ 5G 무선공유기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 (2.4G 무선공유기 설정 후 연결해 주세요.)
다른 무선공유기를 선택하려면 휴대폰 설정으로 이동하신 후 다시 선택해 주세요
※ 와이파이 이름이 영어로 설정된 경우에만 인식 가능합니다. (한글/한자 인식 불가, 숫자/특수기호 인식 가능)
- 예시: iptime123 (O), 1층거실 (X), 名家 (X)
※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가 현관문(도어락)과 가까운 거리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휴대폰 와이파이의 신호 강도가 3칸 이상인지 확인해 주세요.
※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 등록 시 현관문을 열어둔 상태로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. (중문이 있을 경우에는 중문도 개방) -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 연결이 안 될 때,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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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에 노란색 램프가 점등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.(설정된 비밀번호 대소문자 구분하여 확인)
※ 5G 무선공유기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 (2.4G 무선공유기 설정 후 연결해 주세요.)
다른 무선공유기를 선택하려면 휴대폰 설정으로 이동하신 후 다시 선택해 주세요
※ 와이파이 이름이 영어로 설정된 경우에만 인식 가능합니다. (한글/한자 인식 불가, 숫자/특수기호 인식 가능)
- 예시: iptime123 (O), 1층거실 (X), 名家 (X)
※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가 현관문(도어락)과 가까운 거리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.
※ 휴대폰 와이파이의 신호 강도가 3칸 이상인지 확인해 주세요.
※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 등록 시 현관문을 열어둔 상태로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. (중문이 있을 경우에는 중문도 개방) - 문을 닫고 나서 도어락이 빨리 잠겼으면 좋겠어요. 문 잠김 시간을 조정할 수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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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, 도어락에서 직접 자동 잠김 설정을 통해 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.
*도어락에 비밀번호 입력 → R → 4 → # → 6 → # → 1 (1~3초까지 원하는 시간 입력) → # → * 또는 R
※ 모델에 따라 사용법이 상이하므로 정확한 변경 방법은 제품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게이트맨 도어락을 사용 중인데, 게이트맨 액세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 설치 접수가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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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미 게이트맨 도어락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통신팩 별도 구매 후, 구글 플레이 또는 앱 스토어에서 '게이트맨 액세스' 앱을 다운로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.
통신팩은 도어락 건전지 덮개면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여 '액세스 팩 구매하기' 버튼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 - 이사 온 집에 게이트맨 도어락과 통신팩이 있는데 그대로 사용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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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사용 고객이 직접 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을 초기화해 주어야 사용 가능합니다.
이유는, 기존 사용 고객의 비밀번호를 모르는 상태에서는 통신팩을 초기화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
통신팩을 초기화할 수 없는 경우, 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을 새로 구매하여 다시 등록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.
*도어락 초기화(마스터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변경): 도어락에 비밀번호 입력 → R → 6 → # → 1 → # → 새로운 비밀번호 → # → 새로운 비밀번호 재입력 → R
*일반 모드로 변경 시,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모든 지문, 카드키, 비밀번호, 홈네트워크 연동은 삭제됩니다.
※ 초기화 이후 홈네트워크 재 연동을 위한 A/S 접수는 유상 서비스에 해당됩니다. - 게이트맨 액세스 앱 사용을 위해 통신팩을 구입하여 설치했는데 작동이 안 됩니다. 교환이나 A/S가 가능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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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과 커넥트(브릿지)의 보증기간은 제품 구입 후 기본 1년입니다.
(※통신팩과 커넥트(브릿지) 별도 구입 시에는 소모품 보증기간 적용)
보증기간 이내 고객 과실, 환경적인 영향(태풍, 결로 등)을 제외한 모든 증상은 무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, 보증기간이 경과되면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. - 게이트맨 액세스를 이용하려면 필요한 제품이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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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액세스 사용을 위해서는
①호환 가능한 게이트맨 도어락
②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 ③게이트맨 액세스 앱 이 필요합니다. - 게이트맨 액세스 통신팩은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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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온라인 구매 (www.gatemanshop.com)
- 도어락 건전지 덮개면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여 '액세스 팩 구매하기' 버튼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② 오프라인 구매 (1577-1919)
- 각 지역에 있는 게이트맨 프라자(공식대리점)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, 1577-1919로 전화하시면 고객님이 계신 곳에서 가장 가까운 대리점으로 자동 연결됩니다. -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를 등록하는데 오류 화면이 나와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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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이트맨 커넥트(브릿지)를 등록하시기 전에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.
(이미지 클릭시 확대됩니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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